자유게시판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나의 호흡기 구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돌쇠19 댓글 11건 조회 157회 작성일 25-09-17 11:38

본문

초보다이버들에게 자신만의 호흡기를 갖는 것은 자신감이고 자부심이다.

장비들 중 가장 고가 중 하나인 호흡기를 구입하기 위해 수없이 귀를 기울이고 정말 많은 검색을 한다.

1단계, 2단계, 피스톤, 다이아프레임, 요크, 딘, 고압호스, 저압호스 등 다이빙에 입문하기 전에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단어들을 일일이 검색하며 한동안 게을리 하던 공부라는 것을 한다. 꼬리에 꼬리는 무는 생소한 단어들...(유튜브가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다)

‘내가 이걸 다 알아야 해?’ 스스로 물으면서도 나만의 최적 호흡기 선택을 위해 흥미롭고 긴장된 과정을 거친다.

그러다가... 나의 드림 호흡기의 구성을 선택하면(대부분 국민 호흡기라 불리는 것으로 귀결되는 것이 신기하다) 그 이후에는 통장 사정에 부딪히게 된다.  

웹서핑을 수십번 수백번을 해도 가격을 보면서 이건 아니야... 라며 한 발 물러선다.

나는 초보이니까 일단 괜찮은 중고를 찾아보자며 정신줄을 부여잡고 이름도 들어본 적 없는 중고 거래 싸이트까지 뒤지며 나의 드림 호흡기에 알람을 걸어둔다.

 몇 일전 나는 드디어 나의 호흡기를 장착했다.  국민 호흡기라 불리는 ‘스쿠버프로 mk25evo, S600’ 세트이다. 너무 벅찼다.

근데....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상황이 발생했다.

 솔직히 옥토퍼스라 불리는 보조호흡기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저 저렴한 것으로 구색을 맞출 생각이었다. 그런대 내가 구매한 중고 호흡기 세트는 보조호흡기도 S600이다. 내가 맞춰 두었던 적정 구입 금액에 보조호흡기까지 S600이라 마냥 좋았다. 

판매자가 지방에 살고 있었지만 나만의 직거래 원칙을 고수하며 차를 몰았다. 멀었지만 가는 내내 기분이 좋았다.

판매자를 만나고 물건도 정확히 확인하고 금액을 지불한 후 갔던 길을 다시 돌아왔다. 돌아오는 그 시간도 즐거웠다. 보조석에 고이 모셔둔 호흡기 세트 가방과 계속 눈을 마주치며 오는 내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돌아와 호흡기들을 펼쳐 놓고 보니 주호흡기 호스가 너무 길다. 내가 교육받고 렌탈했던 그 길이가 아니다. 상대적으로 보조호흡기 길이는 너무 짧았다. 이건 뭐지?...

 또 다시 폭풍의 인터넷 검색...

DIR(Doing It Right) 세팅이란다.. 싱글텍에 많이 사용된다 하더군요 ㅠㅠㅠ.

또 공부할게 생겼다. 그리고 새로운 연습거리가 생겨버렸다. 

아직 뭐 하나 능숙한게 없느데 어쩌나....  살아 남을 수 있을 런지... 마음이 복잡하다. 

누가 좀 전화위복이라고 위로라도 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그 말이 뼈저리게 느껴진다.

다린이 투어오셔서 너는 초보가 왜 그러냐고 너무 핀잔주지 마세요. 저도 몰랐어요 ㅠㅠ.

SNS 공유

댓글목록

방장님의 댓글

방장 작성일

2단계가 모두 S600이면 잘사셨는데요~ 짧은 보조호흡기를 주호흡기로 사용하십시요~~===333

돌쇠19님의 댓글의 댓글

돌쇠19 작성일

예, 감사합니다. 격려가 됩니다. 제시해 주신 방법도 연습해볼께요.

서기님의 댓글

서기 작성일

dir세팅이라고 별것 있겠습니까?롱호스의 장점과 단점 숏호스의 장점과 단점을 공부하시고 그리고 싱글텍이란 단어가 주는 멋도 있으니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세팅이라고 생각 합니다.한가지더 제안을 하자면 싱글텍 베이직 스킬은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돌쇠19님의 댓글

돌쇠19 작성일

아직 멋부릴 때는 아니지만 큰 위안이 됩니다. 유튜브 보고 수영장에서 싱글텍 베이직 스킬을 시도해 봤는데 아직은 갈길이 멈니다. 경험을 더 쌓으면서 DIR 세팅의 장점을 살려보도록 할께요.  고맙습니다. ^^.

reena08님의 댓글

reena08 작성일

저희팀에 후기장인분들이 많아 좋습니다^^  장비 하나하나 늘어갈때마다 행복하죠!!

서기님의 댓글

서기 작성일

어떤 스킬을 연습하기전 중성부력 연습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경험상 중성부력이 안되면 어떤 연습을 해도 스트레스로 돌아옵니다~

돌쇠19님의 댓글의 댓글

돌쇠19 작성일

예.. 열심히 중성부력 연습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민꽃달팽이님의 댓글

민꽃달팽이 작성일

호스는 바꾸면 되는거고 시행착오도 겪어보고 연습도 해보는거고~ 어찌됐건 즐거우면 된거 아니겠습니까.ㅎㅎ

돌쇠19님의 댓글의 댓글

돌쇠19 작성일

ㅎㅎ. 제 맘도 그러한데... 즐거움이 걱정(두려움)과 자꾸 교차되니 자꾸 물에 들어갈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백곰님의 댓글

백곰 작성일

축하드립니다~~

현주님의 댓글

현주 작성일

처음인데 그럴수있는거죠
다 괜찮습니다. ^^
그래도 저는 부럽습니다..

Copyright © 2001-2019 © 다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