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2025년 5월 12일 신문 주요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ALEX 댓글 2건 조회 26회 작성일 25-05-12 07:28

본문

 

■ 6·3 조기 대선의 3자 구도가 확정되며 오늘부터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서울 광화문에서 출정식을 열 예정이고, 김문수·이준석 후보는 새벽부터 유권자와의 접촉에 나섰습니다.

■ 한덕수 전 총리의 대선 출마는 결국 당내 반대에 부딪혀 무산됐습니다. 역대 총리 출신 정치인 중 대권에 성공한 사례가 없다는 기록이 이어졌습니다.

■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기호 2번으로 중앙선관위에 정식 등록하며 선거운동을 본격 개시했습니다. 단일화 논란을 의식해 '연대'와 '원팀'을 강조했습니다.

■ 김문수 후보 확정 직후 민주당은 공세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헌정 질서 파괴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고, 민주당은 ‘김문수 망언집’도 공개하며 공격 수위를 높였습니다.

■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전남 여수 국가산단에서 첫 유세를 시작하며, ‘24시간 일하는 대통령’, ‘기존 정치 타파’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늘 형사 재판에 처음 출석합니다. 포토라인에서 어떤 발언을 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검찰은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에게 소환을 공식 통보했습니다. 그간 구두 요청에 묵묵부답이었던 김 여사가 이번엔 응할지 관심이 모입니다.

■ 미중 무역 갈등 해소를 위한 첫 협상이 긍정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양측 모두 실질적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하며 구체적인 합의 내용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오는 15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휴전 협상에 나섭니다. 양국 정상이 직접 만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1분기 경제성장률이 -0.2%로 집계돼, 주요 19개국 중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추경과 금리 인하 등 강력한 대책 없인 연간 1% 성장도 위태로워 보입니다.

■ 유심 도난 사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SK텔레콤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정보를 재설정하는 방식을 도입합니다. 다만 매장을 방문해야만 서비스가 가능해 실효성엔 의문도 제기됩니다.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옥선 할머니가 97세를 일기로 별세하셨습니다. 이로써 정부에 등록된 생존 피해자는 이제 6명만 남게 됐습니다.

■ 오늘은 맑고 강한 햇살로 초여름 더위가 예상되며, 서울 아침 기온은 10도로 출근길은 쌀쌀하겠습니다. 일교차와 짙은 안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SNS 공유

댓글목록

이상노님의 댓글

이상노 작성일

감사합니다

innbee님의 댓글

innbee 작성일

신문 감사합니다.

 

 
Copyright © 2001-2019 © 다린이. All Rights Reserved.